싼타페 엠스틱2 티빙, 넷플릭스, 웨이브, 유튜브 사용후기

반응형
반응형

싼타페 더 프라임 16년 2월 출고되어 벌써 저랑 함께한지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수타페다 뭐다해서 그 당시 새차를 구매할때 많은 걱정이 있었지만 EPB한번씩 오작동 말고는 문제없이 잘 타고 있어요.

반응형

라떼만해도 차량내에 모니터로 네비게이션이나 DMB,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었다면 지금은 왠만한 차량이 태블릿처럼 사용할수 있더라구요. 아이패드미니5 셀룰러 SKT함께쓰기를 신청해서 싼타페 차량내에 자석으로 붙이기도 상단에 올려보기도 하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상단에 거치할고 운전할때 시야가 가려지고 네비위에 겹쳐서 자석으로 붙여놓을때는 후방카메라를 볼려면 다시 떼야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엠스틱1, 파인드라이브의 Ai2, Ai3, 카링킷에 더더욱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엠스틱2를 질렀습니다. 싼타페DM이나 더프라임 관련으로 사용후기는 잘 보이지않아 혹시나 예전 차량은 안될까봐 걱정은 있었지만 안드로이드 오토되는 차량이면 문제 없다기에 한번 사봤습니다.

지금 TV나 태블릿으로 제가 사용하는 OTT는 웨이브, 쿠팡플레이어, 넷플릭스, 티빙입니다. 처음에 싼타페 차량에 USB단자를 꽂자말자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화면이 생겨서 터치하니 바로 엠스틱2가 실행되었습니다.

처음 삼성 안드로이드폰을 샀을때와 마찬가지로 구글플에이어앱에 로그인을 하고 필요한 앱등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쉽게 되더라구요.

엠스틱2 넷플릭스 더 글로리
엠스틱2 넷플릭스 싼타페 더글로리 영상
넷플릭스 엠스틱2 싼타페더프라임

일단 태블릿이나 휴대폰을 거치하는거에 비해 거추장스럽지 않고 깔끔해서 좋더라구요. 완전 최신기기 휴대폰이나 태블릿처럼 빠릿빠릿하지는 않지만 불편할 정도도 아니였으며 누구나 쉽게 다룰수 있는것도 큰 장점입니다. 요즘 나오는 신차들의 모니터들은 더욱 크게 나와서 오히려 더 쓸만할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잠시 주차해서 시간때우기가 좋을거 같아요.
 

단점은 제가LTE무제한을 이용중인데요. 이게 제 휴대폰으로 핫스팟을 켜서 이용하는데 신호가 잡혀도 가끔 영상이 끊길때도 한번씩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티맵은 카플레이로 하는게 더욱 나은 느낌이었습니다. 차량의 네비게이션 모니터 성능에 따라서 조금 다른부분도 있을테니 이건 뭐 나중에 신차에서 해봐야 알거같긴해요. 결론적으론 16년 산타페 더 프라임 모델에서는 정상적으로 잘 돌아갑니다. 다른 기아나 현대 그리고 아우디나 벤츠에서도 안드로이드 오토만 된다면 가능할거같아요. 가격이 조금 저렴한 엠스틱라이트도 있으니 결정 잘하셔서 안전운전 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